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덕희)은 시흥시 청소년들이 자신들과 관계된 현안 및 과제를 토론하고, 해결 가능한 방법과 대안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사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고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토론회는 “선거는 왜 19금일까?”라는 주제로 청소년참정권에 대한 토론을 하게 되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토론동아리 KOT와 인권동아리 ANCHOR가 직접 기획부터 운영, 평가까지 주체적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토론방식은 최초 찬성, 반대 측의 입론을 시작으로 자유토론으로 이어지며 마술공연, 퀴즈 등을 통해 따분하다는 토론회의 이미지를 벗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 토론회는 8월 17일(토) 오후 2시, 시흥시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림관에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토론회를 통해서 청소년토론문화가 활성화되고 청소년들이 사회에 대한 관심을 좀 더 제고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