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여수시는 2026년 1월 7일 자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이번 인사 규모는 총 665명으로 승진 137명(4급 5명, 5급 14명, 6급 30명, 7급 이하 88명), 전보 523명, 신규임용 1명, 실무수습 4명이다.여수시는 하위직 공무원의 인사 적체 해소와 처우 개선을 위해 직급별 정원을 조정하고 승진 기회를 확대했다.승진자는 국·소·단별 우수 성과자와 ...
성남시는 재난에 취약한 요양병원에 대해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해 각종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기로 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를 위해 시는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으로 5명의 특별점검반을 꾸려 12~14일 사흘간 성남시내 8개소의 요양병원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주요 점검내용은 시설 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발생 여부와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여부, 피난통로 확보여부, 유지관리 상태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려운 시설 점검 내용은 긴급 안전조치 후 조치 완료될 때까지 수시 점검 및 추적 관리한다.
이와 함께 건물주, 관리주체 및 종사원이 자율적으로 소방 관련시설 유지관리와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해 재난발생 가능성을 줄여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