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초등학교(교장 차종영)에서는 지난 8일 학부모 평생교육 ‘비즈공예교실’을 개강했다.
학교와 학부모회가 공동 주최로 실시하는 비즈공예교실은 8월 14일까지 5일간 열리게 되며 첫날인 8일 10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구슬끼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5학년 김경수 학생의 어머니 최미정씨는 “비즈 공예는 처음 해보는 건데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어요. 학교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니 정말 좋아요”라며 완성된 공예작품을 들고 기뻐했다.
차종영 교장은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운영하는 이번 평생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며,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계속 고민하겠다” 며 학교가 지역사회의 문화를 이끌어가는 주축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대창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 평생교육 ‘비즈공예교실’을 운영중이다.
자료 문의:이경자(041-934-6176)
보령 대천초 병설유, 여름방학 돌봄 유치원 한창
여름방학 기간 중 돌봄 유치원 운영
대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자영)은 7월 29(월)부터 8월 23일(금)까지 본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엄마품 온종일 돌봄 유치원을 운영한다.
엄마품 온종일 돌봄 유치원은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해소하고 취업부모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면서 질 높은 교육과 보육을 겸한 교육 방안으로 등하교는 학교통학버스로, 점심과 간식은 유치원에서 제공되고 있다.
방학 중 돌봄 유치원은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맞는 교육활동을 계획하여 운영중이며 장구, 클레이아트, 한자 등 특기?적성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돌봄 유치원에 참여한 학부모는 “방학 기간에도 걱정 없이 유치원에 자녀를 보낼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또 10시까지 야간 돌봄을 운영해서 일이 늦게 끝났을 때도 마음이 편안해요”라고 말해 돌봄 유치원 운영에 만족도가 큰 모습을 보였다.
대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는 8월 23일까지 돌봄 유치원을 운영한다.
자료 문의:오정희(010-6671-0902)
장형주 보령교육장 13일 화요일 오전 11시 보령시청에서 열리는 보령시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참석
장형주 보령교육장 13일 화요일 오후 1시 보령문화에술회관에서 열리는 급식관계자 연수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