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생교육원(원장 성하준) 완산도서관은 8월 1일과 2일 이틀동안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자아성장을 응원하고, 꿈과 도전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하였다.
8월 1일에는 네이버 웹툰 파워블로거이기도 한 장대진씨가 한양대학교 미래인재전형 대표사례로 합격한 자신의 꿈과 진로, 미래개척을 위한 경험과 대학생활의 특별한 노하우를 재미있고 거침없이 풀어내 참석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고,
8월 2일에는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문현우씨가 나서 ‘20대가 들려주는 도(전).자(신감).기(회) 빚는 법’이란 주제로, 자신감 결여와 무대공포증을 이겨낸 경험과 결핍을 기회로 만들고 세상을 향해 자신있게 소리치는 방법 등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메시지를 전달하여 청소년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한편, 특강에 참석한 장상진 전주부시장은 자리에 모인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청소년기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가족모두가 협력하여 자녀의 인생목표 설계에 동참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특강에 참여한 이선미 학생은 앞으로의 진로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진로방향의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해주었으며, 야간에 부모와 함께 참여, 가족간 서로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의미있는 특강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 홍보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 2006년부터 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완산도서관은 자료실과 열람실 개관시간을 연장해 지역주민들의 이용기회를 넓히고, 유익한 야간문화강좌 및 특강을 개설, 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매년 방학기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특강을 실시하고 있는 완산도서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올바른 자아성장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처 완산도서관(230-1816) 홍혜진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