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31일 오전 9시 시청 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및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공공기관의 성희롱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예방교육을 통해 건전한 직장내 성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희순 세종YWCA 성인권상담센터장은 건전한 직장내 성의식과 성문화, 성희롱·성매매 방지 및 관련 법령 등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서로를 배려하는 양성평등의 건전한 성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활기찬 조직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성희롱 상담창구를 개설해 직원들의 고충 상담 및재발방지 대책 수립 등 올바른 성문화 정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