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를 무대로 ‘부산 알리기’에 나선다.
부산시는 외국인 네티즌을 초청하여 부산 팸투어를 실시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DynamicBusan)에서 방영하는 글로벌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팸투어 이벤트를 통해 세계인의 참여를 유도하고, 아울러 감각적인 영상물을 제작, 방영해 부산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프로모션은 유럽과 아시아 두 지역으로 나눠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부산시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Lufthansa German Airlines), 중화항공(China Airlines) 등 부산 발 직항을 개설하고 있는 대상지역 대표 항공사와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팸투어 참가자는 8월 1일부터 20일까지 부산시공식유튜브(www.youtube.com/DynamicBusan)와 부산시 공식 영문페이스북(www.facebook.com/DynamicBusan)을 통해 모집하고 지역별로 각 2명씩, 4명을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네티즌들은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타임랩스(Time Lapes:저속촬영) 기법으로 촬영, 편집한 광고영상(“Where on earth is it?")을 보고 영상이 출제하는 퀴즈의 정답을 이메일(media_cente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해외여행 경험 및 인터넷홍보활동, 부산에 대한 관심정도를 포함한 자기소개서도 함께 첨부해야 한다. 부산시는 정답자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글로벌 프로모션 부산 팸투어는 2박 3일 일정으로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유럽권 네티즌을 위해서는 힐링을 포함한 부산의 전통을, 아시아권 네티즌에게는 한류와 함께 부산의 첨단 매력을 맘껏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등 부산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기간에 일정을 잡아 부산에 대한 세계인의 호감도를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전체 일정은 영상으로 촬영, 제작해 오는 10월 이후 유튜브에 공개한다.
한편, 이번 글로벌 프로모션에는 부산 발 직항 노선을 개설하고 있는 2개 항공사가 공동으로 참여, 부산의 글로벌홍보에 힘을 더한다. 먼저 세계 최대 항공사 중 하나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www.lufthansa.com)은 지난 2007년 3월부터 부산-뮌헨간 직항 노선을 주 6회(왕복 12회) 운항하고 있다. 또 중화항공(www.china-airlines.co.kr)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만 국적항공사로 9월 1일부터 주 6회(왕복 12회) 부산-타이페이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차용범 부산시 미디어센터장은 이번 글로벌 프로모션에 대해 “기존의 도시홍보는 광고영상을 제작해 방송, 인터넷 등 각 매체에서 방영만하는 일방적 홍보에 그쳤던 게 사실”이라며 “이번 글로벌 프로모션은 팸투어 프로그램이라는 직접적인 참여이벤트를 결합해 더 많은 세계인과 만나고 소통하는 밀착형 홍보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