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동구 일산동,타니베이호텔 ‘마음 한끼 사랑 두끼’사업진행
임정훈기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공종식)는 11월 3일(월)부터 11월 7일(금) 5일간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10명과 아동복지시설 대상으로 타니베이호텔 뷔페 식사권을 지원하는 ‘마음 한끼 사랑 두 끼’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 기회가 적은 한부모가정이 가족과 함께 특별...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학진)가 운영한 ‘건강관리사’ 자격증반에서 21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건강관리사 자격증반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능력을 갖춰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자격증 취득으로 자긍심을 부여하고자 지난 3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강, 발효, 사상의학, 아로마테라피 등 이론 및 발효액, 식초 등 실습교육을 병행한 과정으로 교육 수료자에 한해 지난 10일 한국건강생활실천협회 주관의 건강관리사 자격 시험에 응시해 21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건강관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서영순(장지동)씨는 “평소 건강과 발효에 대해 관심이 많이 이번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꾸준히 공부해 생활건강실천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전문기술 전수와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한식조리기능사반, 꽃누르미반 자격증 취득반과 다양한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생활과학 교육을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