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안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약, 지역 아동들의 복지증진에 상호 협력-
무안군은 지난 2일 무안 여성 상담센터 교육장에서 각 지역아동센터장과 생활 복지 사,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복지 증진과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무안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상호협력 협약 식을 체결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무안군을 비롯하여 관내 18개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하는 무안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드림스타트센터의 대상자 맞춤형 건강.보육.복지 통합 서비스 제공과 무안군 소재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복지 활동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무안군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이 지역아동센터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 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드림스타트센터는 매년 국비 3억 원을 지원받아 취약계층 0 ~12세 아동과 가족에게 사례관리와 함께 건강, 교육, 복지 분야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안읍, 몽탄면, 청계면, 현경면, 망운면 등 5개 읍면 300여 명의 아동과 가정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