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이와 토너 줄일 수 있어 예산절감 효과 -
제천시가 전자팩스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일부터 대표팩스(043-645-0970)와 부서별 행정팩스 79회선을 전자팩스에 수용해 운영한다.
전자팩스시스템은 팩스의 주요기능을 소프트웨어로 변환해 PC에서 팩스를 발송하고 수신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으로써, 저탄소 녹색행정을 실현케 하는 친환경 시스템이다.
이번에 구축된 전자팩스시스템은 문서를 송·수신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현황 등의 자료가 데이터베이스화 되고 각종 관리기능이 추가되어 직원들의 팩스민원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전자팩스를 사용하게 되면 팩스송신을 위한 문서를 출력할 필요가 없고 수신되는 문서도 PC 모니터로 확인이 가능 불필요한 출력을 방지할 수 있게 되어 종이와 토너의 소모를 크게 줄여 예산을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천시는 2011년부터 PC전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는 등 저탄소 녹색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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