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
(재)곡성섬진강장학재단은 지난 4일 군민회관에서 기관장, 사회단체장, 초·중·고등학교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남석초대 이사장과 박준식 차기 이사장의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손일환이사의 경과보고, 초대 이사장의 이임사, 신임 이사장의 취임사, 곡성교육지원청 김재오 교육장의 축사, 관내 법인 및 단체의 재단에 대한 장학기금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임 박준식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기탁받은 장학기금은 운용과 집행에 있어 관할교육청의 엄격한 지도·감독을 받으므로, 본래의 목적사업외에 전용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며 장학재단이 단시일에 많은 성과를 내기까지 온갖 열정을 다해 주신 초대이사장, 재단이사님들, 군민, 출향인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장학재단이 더욱 발전해서 성장할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변함없는 지도 편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재오 곡성교육장은 축사를 통해“곡성미래는 곡성청소년들의 교육에 달려 있다고 강조하고 곡성섬진강장학재단이 다양하게 장학사업을 펼쳐나가는데 대해 감사하고 장학재단의 활동을 적극 성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석유공사 곡성지사에서 1,000만원, 곡성축협 1,000만원, 곡성농협 500만원, 석곡농협 400만원, 입면농협 200만원, 남도관광개발에서 200만원, 곡성군자전거동호회 회원 들이 세계장미축제 축제기간동안 봉사활동을 통해서 모은 150만원을 각각 곡성의 교육발전을 위해 사용하여 달라고 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곡성군 관광개발을 위해 설립한 남도관광개발 법인 공동대표 강지혜는 장학금 기탁에 대한 소견으로“작은 정성과 실천하려는 의지에서 나눔의 기쁨은 더하고, 앞으로도 수익의 일부를 곡성군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기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손일환 이사는 추진경과보고를 통해 6월 3일 현재 장학기금 총액은 6억 4천 9십만 원이며 금년에 성적우수장학금 등 총 5,880만원의 장학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