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희망동네는 주민복지 확대와 주민자치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NGO단체이다. 2012년도 중학생 직업체험 '청소년 직업체험의 기적을 보여주세요(청진기)' 운영의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어 직업체험장 발굴업무를 수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추진되었던 직업체험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탐색 욕구에 비해 진로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는 데는 한계가 있어 우리교육청과 희망동네는 장기적인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 첫 번째 시도되는 프로그램은 헤어디자이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공동체 미용동아리'를 결성하여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한 직업체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헤어스타일리스트 민현'과 협약을 맺어 매주 일요일 지속적으로 정식 인턴과정을 체험할 수 있고, 체험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따라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장기적인 현장중심의 직업체험을 지원하고, 우리교육청과 지역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 자체가 하나의 교육의 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면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는 '미용동아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교육활동 설명회를 실시함으로써 자녀들이 미용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정보를 공유하고,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음의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우리교육청은 '청소년공동체 동아리'를 점진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학생들에게 일상의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이 한 단계 성숙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