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지난 13일 인수위 관계자는 “박근혜 당선인이 (대선 과정에서) 공약으로 제시했던 자유 학기제를 인수위에서 구체적으로 검토할 것이다”고 밝힌 것.
현재 인수위는 중학교 1학년 無시험 학기제 도입을 위해 세부적인 내용을 검토하는 과정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중학교 입학 후 1학년 2학기에 자유학기제를 실시하기 가장 좋다는 내부 의견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자유학기제가 도입되면 기존의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고 독서, 예체능, 진로체험 등 다양한 자치활동과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높일 있도록 하게 된다.
중학교 1학년 無시험 학기제 도입 추진에 네티즌들은 “실현될 수 있을까?” “저렇게 된다면 학교가 진짜 재미있을 듯.” “한번 지켜보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