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2013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자 청소년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인성교육은 1월 11일까지 4일간에 걸쳐 실시되며, 오전 9시에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들을 수 있다.
풍산동 청소년 지도협의회 박상균 회장은 “이번 인성교육은 청소년의 인성 및 자기개발에 대한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강의 계획 및 강사진 섭외에 신경을 많이 썼다. 모쪼록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많은 것들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풍산동 관내 청소년들의 참여를 독려하였다.

교육에 참석했던 풍동중학교 2학년 정혜원 학생은 “봉사활동 점수 때문에 참여했는데 강의내용이 풍부하여 남은 기간 동안에도 계속 참여할 생각이다. 방학 때마다 이런 좋은 교육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 인성교육은 2010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사업으로, 풍산동 주민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받아왔다.
관내 주민 김모 씨는 “풍산동 주민센터에서 실시하는 청소년 인성교육이 우리 동 청소년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좋은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센터 (담당자 한은해 ☎ 8075-679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