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시장 최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12개월 동안 진행해 온 시민 건강강좌가 24회(12.6)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마지막 강좌에는 피부과전문의 한기덕원장이 피부습진 등 겨울철 노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피부질환과 대상포진, 백반증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좌를 마지막으로 고양시덕양구보건소가 지난 3월부터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해온 릴레이 만성질환 건강강좌는 모두 마무리됐다.

덕양구보건소는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5,500여명 시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건강강좌를 24회에 걸쳐 실시해왔으며, 그동안 건강강좌는 만성질환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KBS'비타민‘ 주치의로 친숙한 권오중 박사(9월), 오한진 교수(10월), 의학전문기자 홍혜걸(7월) 등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열어 시민들에게 직접 건강한 생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기도 하였다.
또한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노인성 질환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고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보건소관계자는 시민들의 올바른 건강정보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때에 제공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하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덕양구보건소 (담당자 이선주 ☎ 8075-404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