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수렴의 장으로 출범한「제주산업발전포럼」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제2회 제주산업발전포럼」을 11월 2일(금) 14시에 제주라마다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산업지원사업이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으로 개편됨에 따라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의미로 '새로운 도전! 제주산업발전 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앞으로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육성 및 지역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본 포럼은 제주 출신인 좌승희 경기개발연구원 이사장의 '제주지역산업발전을 위한 전략방향'이라는 기조 강연이 있은 후 '천연 식의약 산업 기술개발 현황 및 발전과제', '용암해수산업육성방향', '관광산업 연계형 뷰티?향장산업의 발전과제', '전략적 제휴를 통한 향토 기업의 발전방향', 'Smart Jeju, Smart IT?CT 융합산업 발전방안' 이라는 5개의 분과별 세미나가 열려 다양한 정책 등을 제시한다.
분과별 세미나 강연자 및 토론자 역시 중앙정부, 공공기관, 대기업, 대학 등 현직에서 종사하는 도내?외 전문가로 구성되어 제주산업발전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산업발전포럼은 제주테크노파크가 지역산업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다양한 의견 수렴의 장으로 지난 2011년에 출범시켜 현재 시장서비스분과, 기술·경영분과, 정책·제도분과 등 각 분야에서 제주의 산업진흥을 위한 대표적인 지식 포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향토자원산업과 064-710-256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