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안성세계민속축전 행사장에는 세계민속공연과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과 문화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할거리가 있다.
이번 세계민속축전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할거리 중 하나가 지난 9월 26일 개관한 안성맞춤공예문화센터 체험이다.
공예문화센터(공예체험장)는 소원성취 터널을 지나 따스하고 조용한 잔디공원을 배경으로 6개분야 8개업체의 다양한 공예공방과 작품전시실, 아트샵을 갖춘 안성시 최초의 공예문화의 전당이라고 할 수 있다.
각 분야별로 전문공예인이 직접 초기 작품 설명부터 완성까지 모든 것을 함께하며, 어린이, 학생, 가족 등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고 흥미로운 체험을 즐기기에 좋은 안성맞춤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체험을 즐기면서 완성한 작품을 직접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본 체험장의 체험가격은 3,000원부터 10,000원까지이며, 오는 10월 14일까지 진행하는 2012안성세계민속축전 입장권에 있는 쿠폰도 사용가능하다.
또한, 문화예술에 목마른 안성시민에게 상시 작품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으며, 맘에 드는 물건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아트샵도 운영중에 있어 방문하여 맘껏 공예문화의 세계에 흠뻑 젖어보는 것도 이번 축전의 팁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공예문화센터는 민속축전기간은 물론 연중 상시 운영되는 공간으로, 공예의 모든 분야인 금속, 도자, 섬유, 한지, 목공, 핸드페인팅 등이 한 장소에 모여 있어, 한번의 방문으로 모든 공예분야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민속축전이 끝난 후에도 이곳 공예체험장에서는 연중 지속적인 주말반, 야간반, 어린이반, 실버반, 주부반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수업를 함께 진행된다.
이번 주 민속축전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소중한 사람들과의 아름답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이곳 공예문화센터 체험장에서 맘껏 가을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