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시태봉)는 2012. 9. 22(토) 09:30~17:00까지 “전주·완주로 찾아가는 무한봉사”를 실시했다.
○ 자원봉사활동에 경험이 없는 기업, 단체, 소모임 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소단위로 전주·완주 지역을 무작위로 선정하고 방문하여 그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활동꺼리를 발굴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의 재미를 주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 현재까지 완주지역은 고산면, 구이면, 용진면을 방문하였으며, 전주지역은 금암1동, 인후2동, 우아1동을 비롯한 태풍피해지역을 방문봉사를 하였으며 독거어르신댁 가정방문을 통한 집안정리와 농촌봉사활동, 태풍피해복구지원활동을 펼쳤다. .
○ 이번에도 태풍으로 피해를 입었던 화전동지역 딸기밭 피해를 본 농가의 비닐하우스 비닐제거 및 구조물 철거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에는 20여명이 참여하였고 전북대학교 오아시스, 미친봉(아름답고친절한자원봉사자의모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직원,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한 자원봉사자들이 그 주인공이다.
○ 무한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2째주 수요일과 4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문의사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281-5353)으로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원봉사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싶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자치행정과, 281-239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