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이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로 소섬암 자연휴양림에서 신규직원 조직력 강화훈련을 실시한다.
신규직원 교육은 (주)코리아교육컨설팅 위탁으로 1년 이내 신규직원 45명이 참석 하에 이뤄진다.
부설별로는 주민복지실 2, 지역경제과 5, 민원봉사과 1, 문화체육과 2, 환경위생과 2, 건설과 2,관광도시개발단 1, 보건소 3, 다누리센타 3, 단양읍 3, 매포읍 5, 단성면 2, 영춘면 3, 재난안전과 3, 어상천면 2, 적성면 2명의 신규직원이 참여한다.
이번 신규직원은 교육은 지역문화와 영사 등 단양군 바로 알기를 위한 지식함양과 상호신뢰와 일체감 조성에 주안점이 두어졌다.
따라서 교육프로그램도 1일차 온달산성과 동굴, 온달관광지, 도담삼봉과 광공업전시관, 수양개선유물전시관 견학에 이어 역활 상황극, 군수 특강, 일체감 조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편성되었다.
2일차에는 명랑운동회, 도전 99초를 잡아라, 포크댄스에 이어 현장견학을 통한 지역의 역사 임물 배우기에 나선다.
굼 교육 담당자는 "지역을 많이 알어야 나중에 실제적이며 구체적인 기획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방향을 지역 알기로 설정했다."며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지역에 대해서 새롭게 눈 뜨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