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문화의 대향연 펼친다
  • 장선익
  • 등록 2012-09-14 12:03:00

기사수정
  • 2012계룡군문화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계룡시는 13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이기원 계룡시장 주재로 계룡군(軍)문화발전재단 임원,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계룡軍문화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계룡군문화발전재단의 축제 준비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대행사 프로그램 연출계획, 부서별 지원분야 추진계획 보고 및 보완?개선방안을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2012계룡군문화축제는 10월 10일 오전 10시, 연계하여 개최되는 지상군페스티벌2012 및 벤처국방마트와의 공동개막식을 시작으로 군악/의장?해외군악대 등의 공연행사와 블랙이글스 에어쇼?특공무술?헌병모터싸이카 등의 시범, 영상사격?전투기탑승 등의 체험, 용도령 순환열차 3군본부 영내투어?해군함상훈련 연출?거리퍼레이드 등의 이벤트, 전국마칭밴드 경연대회?전국서바이벌 대회 등의 부대행사 등 총 62종목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5일간 군문화의 대향연이 펼쳐지게 된다.
 
또한, 행사장 일원에는 꽃길, 꽃탑, 꽃단지, 토피어리 등을 조성하고 특히, 탱크모형 대형국화꽃 조형물 설치 및 태극기나무 거리를 조성하여 아름답고 화려한 축제분위기를 조성함과 동시에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연계 개최되는 지상군페스티벌2012에서는 청소년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병영훈련체험을 비롯하여 최신 무기장비 전시와 장갑차 탑승기동, 고공강하, 헬기레펠 및 인기연예인과 정지훈(비), 강창모(KCM) 등 국방홍보지원대원이 참여하는 위문열차 공연 등이 펼쳐져 군문화의 모든 것을 본 행사를 통해 느끼고 즐기면서 우리 군을 이해해 나가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원 시장은 “그동안 준비해온 사항들을 다시한번 꼼꼼히 살피고 점검하여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