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기대감 높여 -
충주시가 ‘2013 세계조정선수권대회’ 를 역대 최고의 대회로 개최하기 위한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게 됐다.
30일 시는 내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와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도시업그레이드 시책 추진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충주시는 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유치함에 따라 대회의 성공개최를 통해 도시 위상과 국제적 인지도를 높여 세계 속의 국제도시 ‘충주’ 로 발돋움하고, 이에 따른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가 확대돼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됐다.
그러나 대회장 주변 기능보완과 도심 주요지역 노후시설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예산확보의 어려움으로 대회 성공개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다.
이번 특별교부세 30억원 확보로 내년에 열리는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대비한 품격 있는 도시디자인 사업이 가능해져 충주지역 주변 환경을 세계대회에 걸맞게 쾌적하고 아름답게 전 세계 참가선수 및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그동안 지역현안사업으로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를 잇따라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친 이종배 시장과 윤진식 국회의원이 연대해 행정안전부에 적극적인 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한 결과가 빛을 발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종배 시장은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지원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확보는 발로 뛰는 행정의 결과물" 이라며 "앞으로도 지역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바갈 것" 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