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자, 승진 29명, 전보 149명, 담당명칭변경 2명
보령시(시장 이시우)가 2012년도 하반기 정기인사를 25일자로 단행했다.
시는 “민선 5기 하반기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전출과 정년퇴직 등으로 공석이 된 자리를 승진과 전보 인사를 통해 재배치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인사는 이 시장이 밝힌 ‘부패공무원 원아웃제’를 시행하고 후속 인사를 단행하는 것으로 ‘능력중심, 조직안정,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새로운 변화 속에 안정과 활력을 추구했다.
승진인사는 직렬 간 균형, 조직 내 리더십, 업무능력과 시정기여도 등을 고려했으며, 4급은 행정직(직무대리) 1명, 5급은 행정직(직무대리) 2명, 6급은 행정직 5명, 사회복지?농업?시설직 각 1명 등 8명이고, 7급은 행정(7)?사회복지(1)?농업(2)?시설(2)?해양수산직(1) 등 13명, 8급은 행정(2)?시설(2)?녹지직(1) 등 5명이다.
전보인사는 전문성과 보직경로, 업무수행 능력을 근거로 조직과 개인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사고충 상담과 인사제청 등 부서장의 의견이 반영됐다.
이 시장은 “머드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둔 특수성이 있는 상황이지만 조직 분위기를 일신하는 차원에서 인사단행이 필요했다”며,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을 만들기 위한 민선5기 후반기 시정운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