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 바른 성장을 위한‘강연회’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산지역출신 서울대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오산시와 오산청년회의소는 지난 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청소년 관련단체와 관내 청소년(고2,3학년)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바른 성장을 위한 희망프로젝트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오산지역출신 서울대학교 공석기 교수를 초청해 ‘세계시민으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청소년 진로와 청소년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동기부여 등 청소년들 각자가 자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인생은 경쟁의 장이 아니라, 협력의 장이며, 진정한 경쟁상대는 남이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임을 명심하고 경쟁 속에 협동이 필요하고, 화합이 필요한 참된 경쟁, 나와 서로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회를 주최한 오산청년회의소 백승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26년전 오산청년회의소 창립 이후 지금까지 지역주민들과 함께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오산시와 오산청년회의소에서는 해마다 오산지역출신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프로젝트 강연회를 실시하고 있는데 학부모 및 학생들의 호응이 점점 좋아져서 이번 강연회도 큰 성황을 이루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