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은 지난 12일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혁신학교추진지원단 및 혁신학교 교원 등 35명과 함께 혁신학교추진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수원의 혁신학교인 송죽초, 이목중, 창용중의 1년 동안 운영사례 발표, ▲경기도교육청 이성대 기획예산담당관의 ‘향후 혁신학교 정책 방향’ 특강이 있었으며,
‘수원, 혁신교육을 어떻게 확산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시간에는 5대 혁신과제를 중심으로 학교현장의 어려운 점과 개선 사항, 교육지원청의 지원사항 등 의견들이 오고 갔다.
- 창용중 김세인 교감은 “2012년도에는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교과별 클러스터를 구성 운영하여 일반학교 교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2년 혁신학교로 지정된 매산초, 오목초, 수원제일중, 영통중교장들은 “올해 혁신학교 운영교의 우수 운영 모델을 벤치마킹하여 우리 학교에 맞는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하고, 교육공동체가 자발적으로 학교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혁신학교를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국회 수원교육장은 “혁신교육의 꽃은 혁신학교에 있다”며, “수원에 더 많은 혁신학교가 지정되기 위해 특히 혁신학교추진지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니, 혁신학교의 좋은 운영 모델이 일반화되어 우리 아이들이 매일 매일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자료문의> ☎ 250-1363, 수원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과장 심학경, 장학사 장승자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