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8일 민의 건강생활실천을 다짐하고, 운동을 생활화 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파주시보건소(소장 김규일)에서 개최한 『다같이 돌자 파주 한바퀴』시민 건강 걷기대회가 시민 5천 여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쉬는 토요일에 개최해 시민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이 날 파주스타디움에서 공릉천 자전거도로를 돌아오는 5.2km 구간이 건강걷기 참여시민의 행렬로 가득 차 파주시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인재 파주시장은 대회사에서 시민 건강 걷기대회에 대한 시민의 참여가 높은데 대해 감사하고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가을에 한 번 더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걷기행사 뿐만 아니라 상명대 댄스동아리 공연과 홍대라이브밴드 공연, 파주시청 음악동호회 DMZ밴드 등 다양한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했고 푸짐한 경품 지급, 포크댄스 배우기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이번 시민 건강 걷기대회는 파주시민의 “걷기 붐”을 조성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주시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건강 걷기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의 규칙적인 운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