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합동으로 다각적인 경찰 치안서비스 제공
홍성경찰서(서장 김관태)는,‘11. 5. 12(수) 오전 홍주초등학교에서 홍성읍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11년도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경찰서」를 운영하였다.
이동경찰서 운영은 농촌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사소한 불편.불만사항까지 해결해주는 현장중심의 치안활동을 위한 것으로 ‘11년도에는 홍성군 각 읍.면별로 각 1회씩 총 11회가 예정되어 있다.
교통, 생활안전, 수사.형사 각 기능별 담당자들이 현장에 진출해 주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이를 치안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이동경찰서를 ‘09년도부터 실시되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찰서를 직접 방문할 수 없는 노인분들을 위한 운전면허증 갱신 현장접수 등 민원업무처리,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야광밴드.후레쉬 배부, 교통안전교육, 절도예방을 위한 창문열림 경보기 배부, 학교폭력 및 가정폭력 상담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이동경찰서에서는 치안서비스행정은 물론 홍성군청, 사회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의료.복지.교육 및 생활불편 응급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여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홍성경찰서에서는 각종 범죄로부터 주민들이 걱정 없이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치안행정을 전개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경찰이 되기 위해 “홍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합동으로 지역주민들과 만남의 場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 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