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고 냉동피자 기업 전남 온다
  • sky6817700
  • 등록 2011-04-28 13:04:00

기사수정
  • -전남도, 27일 (주)피자코리아 등 6개 기업과 213억 규모 투자협약-
일본 원전사고 등으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 최고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인 전라남도가 냉동피자 분야 국내 1위 기업을 유치하는 등 식품기업 유치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전남도는 27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주)피자코리아 등 6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1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투자협약에 따라 (주)피자코리아(대표이사 양성기)는 나주에 45억원을 투자해 피자 제조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인천 소재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냉동피자제조 자동화시설을 갖추고 직영 프랜차이즈사업(The Pizza)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미니스톱, GS25 등에 공급하고 있는 냉동피자 국내 1위 기업이다.

(주)피자코리아는 이번 나주 투자를 계기로 쌀 피자, 우리 밀 피자 등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웰빙피자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식자재 유통,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구조를 계획하고 있어 종합 식품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이다.

(주)푸드원시스템(대표이사 현두병)은 화순에 42억원을 투자해 건조밥, 황태국, 비빔밥, 짜장덮밥, 카레덮밥 등의 즉석식품을 생산한다. 쌀의 영양성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조리시간을 단축하는 즉석 건조밥 제조와 황태(북어) 분말스프 제조방법 특허 등록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어 높은 성장가능성이 있으며 중국, 동남아, 미국 등에 대한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초록당(대표이사 정찬일)은 무안에 36억원을 투자해 양파를 이용한 간장을 제조한다. 지역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와 고용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톡톡(대표 김현수)은 완도에 30억원을 투자해 매생이,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를 가공, 해초 미네랄 만두·칼국수·냉면·빙과류·김밥·튀김·떡·라면 등을 제조한다.

완도지역에 구축돼있는 해양바이오산업클러스터 인프라(해양바이오산업센터, 조선대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 국립수산과학원 해조류바이오연구연구소 등)를 활용한 연구 개발 여건이 기업 유치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주)비엠씨친환경산업(대표이사 김경민)은 보성에 25억원을 투자해 굴 등 패각을 활용한 천연 미네랄파우더, 농업용 증산보조제 등을 생산한다.

무안산업(주)(대표이사 백남기)은 무안에 35억원을 투자해 우드펠릿과 가정용 및 농업용, 산업용 팰릿 스토브, 난방기, 보일러 등 연소기기를 제조한다.

현재 국내 해안 양식업에서 발생되는 굴, 대합 등의 껍질 1/3이상이 매립 또는 방치되고 있어 연안 오염, 경관 훼손 등의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상황에서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영 도지사는 투자협약식에서 “식품 가공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은 전남의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과 비교우위 자원을 고부가가치화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에게도 제품 경쟁력 확보 및 친환경 녹색기업이란 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투자기업이 경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인력 채용과 직원들의 주거·교육환경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4.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5.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6.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7.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 드라마 티저 영상에 '침묵' 강요? 논란 가열 [뉴스21일간=김태인 ]최근 백동철 감독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이 불거진 하이지음스튜디오의 동명 드라마가 결국 제작되어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예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티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중에는 도용 의혹을 제기하는 댓글들이 차단되거나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