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도 언제든지 섬여행 즐길 수 있다’
  • 김윤범
  • 등록 2011-04-19 17:37:00

기사수정
  • 전남도, 남도 섬 명소화 일환 23~24일 신안서 ‘장애인 섬여행’ 개최
전라남도는 ‘남도 섬 명소화사업’ 4월 프로젝트로 장애인이의 날을 맞아 23~24일 신안 임자도 튤립축제장에서 ‘연예인 박윤배와 개그맨, 장애인이 함께하는 특별한 섬 여행’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도 섬과 가까운 친구가 될 수 있고 생각과 마음만 있으면 언제든지 섬에 갈 수 있다는 사고 전환의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전남의 장애인 40명과 전국 파워블러거(영향력 있는 인터넷 블로그 운영자) 40명, 연예인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여해 ‘튤립길 걷기’, ‘개그 한마당’, ‘섬 마을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친다.

특히 ‘응삼이 아저씨~’로 유명한 연예인 박윤배와 개그맨 최은채, 김세진, 박은수 등 7명이 함께하는 가슴 벅찬 감동이 있는 ‘섬마을 작은 개그 한마당’이 펼쳐져 장애인·자원봉사자·지역주민(노인)·관광객들이 함께하는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거리가 제공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개그맨들은 전남 섬의 애찬을 담은 ‘로고송’을 제작해 시연회를 가질 예정이며 향후 이 로고송이 전남 섬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행사에 참가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해남 땅끝마을의 30여 유기농 재배농가에서 직접 음식을 준비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저녁 식사를 제공하고 ‘정’과 ‘나눔’이라는 기쁨을 느끼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최동호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장애인과 연예인이 함께하는 특별한 섬 여행은 모두가 서로의 손과 손을 맞잡고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는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섬을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에 참여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섬은 언제든지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이라는 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남도 섬 명소화 5월 프로젝트로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D-365일을 맞아 올해 새롭게 개발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인 ‘금오도 비렁길’ 코스에서 전국 트래킹클럽을 초청해 추진하는 ‘여수 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섬 트래킹’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4.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5.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