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평택경찰서(서장 강덕중)는 18일 원룸에 혼자 살고 있는 여성을 상대로 7회에 걸쳐 강도강간한 피의자 김모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2004년 1월 광주광역시 소재 ○○원룸에 화장실 창문으로 침입하여 A양(26세)를 칼로 위협 후 현금 18,000원을 강취하는 등 강도강간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2005년부터 올해 3월까지 평택시 일대 혼자 사는 여성의 원룸에 가스배관 등을 타고 침입하여 총 6회에 걸쳐 강간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김씨를 검거하기 위하여 경기경찰청과 공조수사 등을 통해 지리적 프로파일링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사건 발생지 주변에서 약 2개월에 걸쳐 잠복수사 중 새벽시간대 원룸촌 일대를 이유 없이 렉카차량을 운행하며 돌아다니는 피의자를 검문하여 구강세포를 채취, 국과수 DNA분석결과를 회부 받아 피의자를 특정했다.
형사과 공광규 강력팀장은 ‘김씨에 대한 여죄를 수사하는 한편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