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전시.홍보하고자 일산동구 백석동에 소재한 유니테크빌벤처빌딩 (1층)내에 600㎡규모의 ‘고양시 중소기업 상설전시관’을 마련하고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 강현석 시장를 비롯하여 국회의원(백성운, 손범규)의원, 시의원, 유니테크빌입주사협의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상설전시관 개관을 축하했다.
고양시중소기업상설전시장 운영위원회(대표 이경식)에서 위탁 운영하게 될 상설전시장은 20개 업체의 전기, 통신 분야 등 다양한 중소기업제품이 상설 전시 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최초로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홍보할 목적으로 예산 3억8천5백만원을 지원(임대료 3억4천5백만원, 인테리어공사 4천만원)하여 설치한 만큼 널리 홍보되어, 국내 어느 전시관 보다도 효율적인 운영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 강현석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중소기업을 운영하시는 여러 기업인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고양시상설전시장을 적극 활성화해서 기업의 홍보 및 매출 증가로 이어져 고양시 지역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업지원시책 발굴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기업경쟁력의 강화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