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
경기지방경찰청(청장 조현오 치안정감)에서는 9일 오전, 지방청 2층 회의실에서 조현오 경기청장, 김철주 차장 및 각 부,과장이 참석한 가운데「지역경찰 6월중 ’으뜸순찰팀‘ 및 성과우수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이날 포상은 지난 6월 중 도내 1급지 경찰서 지구대 365개 순찰팀 중 1위를 차지한 용인경찰서 상현지구대 순찰2팀 등 우수순찰팀 12개팀과 1급지 경찰서 64개 파출소 중 1위를 차지한 화성동부경찰서 정남파출소 등 3개소를 선발하여 으뜸순찰팀 인증서와 함께 격려금을 수여하고, 성과우수자 33명 및 성과관리 유공자 25명에게는 경기청장 표창 수여 및 1~5일간의 포상휴가를 실시하였으며, 이중 최우수자 4명에 대해서는 검문왕 기념금반지를 수여하였다.
조현오 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성과우수자 여러분을 비롯하여 지역경찰 여러분들이 주민 체감치안 향상을 위해 강,절도범 검거 등 민생치안 활동에 노력한 결과, 검거율이 대폭 향상되는 등 “성과주의가 정착단계를 넘어 완숙단계에 이르렀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주민 치안만족과 일하는 분위기가 정착되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과 과도한 실적경쟁이나 무리한 단속으로 주민에게 불편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경기경찰은 지난 2월부터 지역경찰에 대해 체감치안의 핵인 강,절도 등 검거실적에 대한 성과주의를 도입한 결과, 지난 6월말까지 강,절도 검거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8%나 대폭 향상되었으며,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지난 7. 1부터는 전국 지방경찰청으로 확대,시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