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치경찰위원회, 2026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 5대 치안정책’ 본격 추진
대구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중구)는 2026년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의 해’로 정하고, 교통안전·인파·범죄예방·치안약자 보호·치안역량 강화 등 5대 정책 분야 및 15개 세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존 가변속도제, 무인단속장비 최적화, 범죄예방 환경설계(이하 셉테드,CPTED) 확대 등을 중심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
경기지방경찰청(청장 조현오) 에서는 2009. 6. 24(수) 12:00「민생침해범죄 소탕 60일 계획」추진 결과, 검거실적이 우수한 수사경찰을 격려하기 위한 오찬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지난 4~5월간 불법채권추심 등 고리사채, 전화금융사기, 인터넷도박 등 민생범죄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활동을 전개한 결과, 총 13,207명을 검거하여 서민경제 보호에 기여한데 대한 포상을 겸한 것으로, 동 실적은 전국 검거율 대비 39.1%를 차지하는 것이다.
간담회에 앞서 검거 우수팀에 대한 시상을 통해 화성동부서 경장 김현국 등 14명에게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하였다.
경기청 수사과는 금번 오찬간담회가 단순한 일회성 격려행사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단속활동으로 연계하여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