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보병사단 ‘백마부대’(사단장 한동주)와 한국자유총연맹 고양시지부(지부장 강성희)는 지난 23일, 제9보병사단 연병장에서 ‘합동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전투력을 가진 백마부대와 국내 유일의 안보 이념운동 단체인 한국자유총연맹 고양시지부 사이의 우의를 돈독히 하기 위해 한동주 사단장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백마부대 한동주 사단장 및 간부 50여 명과 자유총연맹 강성희 지부장 및 임원 등 1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시종 화목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한동주 사단장은 환영사에서 “안보와 자유는 공기와 같은 것 이라며 옆에 있을 때에는 소중함을 알지 못하다가도 없어지면 당장 우리의 삶이 위협을 받는데, 군ㆍ민간단체가 협력하여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고 안보를 수호하자.”고 역설했다.
강성희 지부장도 기념사에서 “궂은 날씨에도 연맹가족을 맞기 위하여 수고하신 사단장님을 비롯한 부대 가족 한분 한분께 깊이 감사 드리며, 우리 고장에 이렇게 역사와 전통있는 훌륭한 부대가 있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 체육대회는 축구/줄다리기/족구/발야구/계주 등의 5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우승컵을 놓고 양 팀 대표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를 펼쳤던 축구는 제9보병사단이, 족구는 한국자유총연맹 고양시지부가 사이좋게 우승했고, 줄다리기와 발야구, 계주 경기는 혼합팀으로 구성하여 친선경기로 치르며 친목을 다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