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전라남도 농업박물관은 오는 20일까지 10일간 전시자료 보존을 위한 훈증처리 실시 관계로 박물관 전시 공간 가운데 일부인 ‘남도생활민속관’을 임시 휴관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업박물관 전시공간은 본관(1, 2, 3전시실)을 비롯해 남도생활민속관, 농경문화체험관, 야외전시장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이중 이번 임시 휴관 대상인 남도생활민속관을 제외한 나머지 전시관은 정상적으로 개관한다.
남도생활민속관은 남도민의 전통 생활상과 민속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지난해 3월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재개관된 전시관이다.
전시 내용은 전형적인 남도의 마을과 가옥을 비롯해 의생활(옷의 이모저모, 직물의 염색), 식생활(맛의 향연, 남도의 부엌), 주생활(농가의 생활, 한옥 짓기), 남도의 공예(짚공예, 생활도구, 대장간)와 민속(가신신앙, 공동체 신앙) 등으로 꾸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