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억조금속(주)의 후원으로 설 명절 특별 나눔프로젝트 ‘Play the World(세계를 놀이하다)’를 운영하고, 지역 내 8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다문화 전통놀이 키트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나눔 프로젝트는 억조금속(주)에서 기부한 후원금 100만 원으로 마련됐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직접 다문화 전통놀이 키트를 제작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참여형 나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키트는 대한민국, 일본, 몽골, 독일, 필리핀, 이스라엘 등 6개 국가의 전통놀이로 구성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놀이 설명서 제작부터 물품 포장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나눔의 주체’로서 활동했다. 정성껏 준비한 키트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영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단순히 도움을 받는 대상이 아니라, 직접 나눔을 실천하는 주체로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배려와 공동체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울산광역시 동구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생활 관리 등을 통해 돌봄 공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 중이며, 대기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문의전화 방과후아카데미팀 052)251-7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