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 사진=김포시 김포소방서(서장 손용준)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간 동계 수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고촌읍 소재 수난구조대 계류장에서 구조대ㆍ수난구조대 특별구조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구조대원과 수난구조대원 등 총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수온 환경에서의 안전한 구조활동과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다.
훈련 내용은 ▲다이빙 계획 수립 및 현장대응 절차 교육 ▲수난구조장비 숙달훈련 및 장비 점검 ▲보트접안 및 수상·수중 구조 실습 ▲원형·반원형 수중탐색법과 줄 신호 훈련 ▲RIT(예비다이버) 운용 등 실제 수난사고 상황을 가정한 실전 중심 훈련으로 구성됐다.
손용준 김포소방서장은 “동계 수난사고는 저수온과 시야 제한 등으로 구조대원의 안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훈련 기간 동안 현장 대응능력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실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 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