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뉴스21일간=임정훈]
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둠전 300인분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둠전은 2월 11일(수)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된다.
조재영 이사장은 “조합원들이 한마음으로 정성껏 음식을 만들어 이웃들과 나누고자 준비했다.”며 “이 작은 섬김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 복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남혜진 관장은 “조합원들의 손길과 정성이 담긴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는 귀한 나눔이 될 것이다.”며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신 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