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2,000만원으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이 수행을 맡았다.
12월 18(목) 11시 울산 동구청 광장에서 본 사업의 전달식을 가졌으며, 지원 대상으로는 울산동구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지원 독거어르신 100세대, 울산 동구지역 9개 행정복지센터 100세대에 배분되어 우리 지역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홀로 보내는 지역 독거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따뜻한 온기를 전해드리고자 이번 지원을 마련했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현장의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여 지역사회의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은 “동구지역 독거어르신이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HD현대중공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동구청도 계속하여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독거어르신의 돌봄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영섭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독거어르신의 겨울나기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HD현대중공업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차렵이불 지원은 독거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보호와 생활안정에 실질적인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필요한 어르신 세대에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