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의정부시청▲ 2026학년도 신입생 입시 결과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특별전형은 디자인과, 의료콘텐츠과(구 디지털미디어과), 의료헬스케어과(구 의료정보시스템과), 의료데이터과(구 정보통신과)에서 각 42명씩 총 168명을 모집한 가운데 총 217명이 지원하여 높은 경쟁률로 조기 마감하였다.
190점 이상의 고득점자가 9명 이상 합격하고, 전체 학과 평균 점수가 166.8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의 학생들이 대거 입학하였다. 위 9명의 학생에게는 각각 100만 원의 입학 성적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일반전형 또한 8명 모집에 전년보다 더 많은 학생이 지원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갔다.
이번 신입생 입시 결과를 통해 경민IT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신뢰와 선호도 상승이 명확하게 확인되었으며, 학교의 진학·취업 실적, 탄탄한 교육환경, 지속적인 교육성과가 이번 입시 흥행을 이끈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 디지털새싹 전국 해커톤 「2025 CODE」 고등부 금상
지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디지털새싹 해커톤 ‘2025 CODE’에서 의료데이터과(구 정보통신과) 2학년 구이완, 박성수 학생이 고등부 새싹상(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생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기획·구현·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경민IT고등학교 학생들은 창의성, 문제 해결력, 기술 구현 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도교사: 김샛별, 강승희)
경민IT고등학교 김완수 교장은“이번 2026학년도 신입생 입시 결과와 전국 해커톤 금상 수상은 경민IT고등학교 학생들의 역량과 학교의 교육 경쟁력이 빛난 소중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미래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 교사,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공적인 입시 성과와 전국 해커톤 금상 수상은 경민IT고등학교가 미래 산업을 이끌 실전형·창의형 기술 인재 양성의 중심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학교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