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일산동행정복지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18일 울산보호관찰소와 연계하여 관내 수급자가구 1세대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울산보호관찰소 사회봉사 대상자 6명이 참여하였으며 해당 가구를 방문하여 폐기물 정리 및 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는 독거노인 수급자 가구로, 주거지가 매우 협소하여 폐가구 및 쓰레기 정리가 필요한 세대로, 울산보호관찰소 사회봉사 국민 공모제 신청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연계 지원했다.
박종균 울산보호관찰소 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많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종식 일산동장은 “바쁜 일정속에도 관내 수급자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지원해 주신 울산보호관찰소에 감사드리며, 대상자분도 쾌적한 환경에서 잘 생활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