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부산 동래구
부산 동래구 사직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희섭)와 사직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정래)는 지난 3일 요리에 서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온기가 솔솔~ 내가 사일 요잘남(요리 잘하는 남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온기가 솔솔~ 내가 사일 요잘남(요리 잘하는 남자)⌟은 복지 사각지대 제로사업 ‘우리동래(東萊)천사’ 후원금을 사용한 사직1동 민·관 협력 특화사업이다.
이 사업은 희망지킴이와 이웃 연결단 등을 요리선생님으로 선정해 관내 중·장년층에게 가정식 집밥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만든 음식을 이웃과 나누며 영양식사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독감 해소와 자존감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년층 대상자는 “이번 기회에 요리도 배우고 기부도 하게 되어 너무 좋고 뿌듯하다”라며“평생 요리를 할 줄 몰라 제대로 밥을 챙겨 먹은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혼자서 요리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정래 위원장은 “이번 사업은 혼자 먹는 요리가 아니라,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누며 또 다른 이웃을 돕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요리선생님으로 자원해 주신 희망지킴이와 이웃연결단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