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지난 10월 27일 오전 10시 30분 동구청 회의실에서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와 건설 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역 하도급율 제고 및 건설 현장 안전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상민 동구 안전도시국장과 관내 공공건설 현장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활성화 방안과 안전관리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 지역 하도급율 산정 기준 및 전자 통보 제도 안내 △ 지역 하도급 시 준수사항 안내 △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구청은 시공사에 대해 ▲ 전자통보제도 활용을 통한 지역 하도급 실적 반영
▲ 불법하도급 방지 및 관리 ▲ 현장 안전관리 철저 등 세 가지 사항을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건설업체가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시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