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0일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학생, 교직원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3개소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울산기술공고 학생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드론 조작법과 안전수칙을 안내하며, 아동들이 첨단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현장에서 아동 안전지도와 멘토 상담 보조 역할을 수행했다.
이준호 온산읍장은 “지역 아동들에게 새로운 꿈과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재능기부와 물품을 지원해주신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재능과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