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소속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공무직·기간제근로자 담당자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직과 기간제근로자 노무관리에 관한 근로기준법 등 주요 노동관계 법령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문표 노무사와 울주군 안전관리자 조낙선 주무관이 △근로기준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사례 중심의 실무 접근을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노무관리 업무 처리능력 향상을 도왔다.
울주군 관계자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지닌 전문가가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노무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해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노동환경 변화에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