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3개소)는 연령 별 성인 대상 중등도 신체활동으로 건강관리를 독려하는『근력재테크』,『건강히어로』 정규 프로그램이 지난 19일 종강식을 가졌다.
현재 건강관리센터는 중앙센터(양평읍), 동부센터(용문면), 서부센터(양서면) 3개소가 거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민의 건강요구도별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어 건강체크 및 생애주기별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다.
매년 정규 프로그램으로 65세 미만 중등도 신체활동『근력재테크』,65세 이상 시니어 운동프로그램『건강히어로』가 운영되고 있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고혈압·당뇨교실』, 프로그램 기 참여자를 위한 자조반 운영「우리끼리 킵고잉」및 순환식 자율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센터 정규프로그램에 건강걷기를 접목한「히어로와 동행걷기」는 양평 걷기 좋은 길과 물소리길 등을 활용, 모바일걷기 워크온을 연계하여 일상생활 속 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고, 파이토 케미컬 건강레시피, 맨발걷기 힐링특강을 통해 자가건강관리능력을 증진시켜 건강생활실천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건강관리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군민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내년에는 주민요구도를 적극 반영한 건강관리센터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확대 운영을 통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 및 건강교육 제공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