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직원 역량 강화로 신뢰받는 민원 행정 구현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복지 담당 등 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제공과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직원 보호를 위해 마련했다.
공공기관 서비스 교육 전문 김진희 강사가 민원 소통 및 응대 화법, 악성 민원과 불만 민원의 차이점과 응대법을 직접 겪은 경험과 사례를 통해 강의하여 참석한 직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일방향으로 듣는 교육이 아닌 직원들이 직접 체험에 참여하는 양방향 교육으로 참석한 직원들의 호응이 높았으며, 나 안아주기 등 셀프 감정케어로 직원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돌아보고 스스로를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 응대 태도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다양해지는 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직원 보호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 전문 강사 초빙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