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귀농귀촌 희망자와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순천시 혁신농업인센터와 농가현장에서 2024년 귀농귀촌 길잡이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순천시 귀농귀촌을 위한 정착 길잡이 교육으로 특히 순천시에서 귀농귀촌을 원하는 사람들과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전문강사와 선배귀농인들을 초빙해 안정적인 순천 귀농귀촌 생활 정착을 위한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주 2회 총 100시간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기초영농기술부터 작물 선택과 재배, 농기계안전관리, 농산물 가공 및 유통, 농업 창업에 이르기까지 기본이론을 학습하고, 선도농가 방문, 선진지 견학을 통해 교육과정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실제 농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는 현장교육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귀농귀촌인 맞춤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을 받은 분들이 순천시에서 귀농귀촌 생활을 성공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