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강화군가족센터에서는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으로 마음치유 심리상담을 위한 ‘플라워아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1인 가구와 전문기관을 연계해 개인 및 집단상담, 아로마테라피, 플라워아트 등을 진행하며, 1인 가구의 사회 참여 증진으로 고독·고립 방지와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난 8일 첫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8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총 4회 진행되며, 현재 1인 가구 12명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꽃다발, 테라리움, 리스 등을 만들면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다른 참여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따로 또 같이하는 따뜻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건강 돌봄, 식생활 개선, 안심케어, 긴급 돌봄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1인가구의 자기성장 및 역량 강화, 사회적관계망 지원, 실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생애 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1인 가구들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소외감을 줄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