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김포시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김포시 경기도의원 4명과 함께 주요현안 사업장 5곳을 방문해 김포시가 계획중인 활용방안을 설명하고 논의했다고 밝혔다.
▸고다니유수지 꽃길산책로 공원조성
김포시에는 20개소의 유수지가 있다. 유수지는 집중호우로 인해 급증하는 저지대의 배수량을 조절하고 이를 하천에 방류하기 위하여 빗물을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하천시설이지만, 공원이나 운동시설, 주차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강신도시내에 위치한 24,300㎡ 규모의 고다니 유수지를 꽃길산책로 공원으로 보강 시 시민들의 휴식처로서의 역할이 기대되며, 해당사업에 13.3억을 신청할 예정이다.
▸율생1리 주민대피시설 상시활용
주민대피소는 민방위사태 발생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된 지하대피소이지만, 평상시에도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탈바꿈할 계획이다. 기존의 소규모 회의장소 용도 이외 지역주민들의 문화 및 교육시설로 상시 활용하기 위해 2억을 신청할 예정이다.
▸통진읍 행정복지센터 구청사 활용
김포시는 통진읍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월 이전함에 따라 구 청사에 대한 활용방안으로 내외국인을 위한 상호교류 공간을 계획하고 진행중에 있다. 김
포시에 거주하는 등록외국인의 80%이상이 통진읍을 중심으로 북부권에 거주함에 따라 서로 다른 문화의 교류를 통해 내외국인을 하나의 사회구성원으로 어우러지게 할 공간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리모델링이 불가능한 앞동의 건물은 철거하고 주변상권의 부족한 주차장 시설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며, 이에 따른 사업비 8.4억을 신청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이밖에 대곶도시계획도로와 스마트안전체험관 등 총 10개 사업에 특별조정교부금 130억을 신청해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며, 김병수 시장은 “재정 악화로 사업비 편성을 못해 지연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 특별조정교부금을 신청하고, 꼭 확보해 낼 생각”이라며 “도의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