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 동두천시 간호사회, 승지골 경로당에서 건강 상담과 손 마사지 등 봉사 활동 펼쳐동두천시 간호사회(회장 박수자)는 15일 승지골 경로당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동두천시 간호사회 봉사활동 사업으로 사전 협약을 맺은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과 맥박 등을 점검하고 정상 수치를 벗어난 어르신은 병원 진료를 안내하는 등 전반적인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다리 마사지와 허브 오일을 이용한 손 마사지, 매니큐어 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여한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몸이 아파서 병원에 방문하기도 힘든데 간호사들이 이렇게 경로당까지 찾아와 살펴봐 주니 너무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박수자 회장은 “간호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 스스로 건강을 한 번 더 살피고, 봉사에 참여한 간호사는 나눔을 통해 사무실 밖에서도 보람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올해 첫 간호사회 봉사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좀 더 활발하게 간호사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동두천시 간호사회는 150여 명의 회원 단체로, 간호사들 간의 화합과 소통 강화, 간호봉사 사업과 지역 사회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1년 창립된 이래 활발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