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6년 산림분야 시책설명회 개최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2월 11일 춘천시 소재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에서 도 산림부서 및 시군 산림부서장 등 산림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산림분야 주요업무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번 설명회에서는 「산림이 주는 미래! 강원특별자치도!」 라는 비전 아래, 4개 분야 45개 사업에 총 2,895억 원을 ...
▲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행복마을관리소, 사능천 장미터널 산책로 환경 정비 작업 실시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완)와 행복마을관리소(소장 허근무)는 지난 23일 사능천과 장미터널 산책로 일대의 환경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주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지 정리, 거름 주기, 고사목 정리, 낙엽 청소 등을 실시하고, 오는 5~6월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가 만개할 수 있도록 사전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진건읍 주민자치회에서 지난 2013년부터 조성하고 지난해 연장 설치한 사능천 장미터널은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뒤편 사능천을 따라 조성돼 봄에는 벚꽃, 5월과 6월에는 장미와 철쭉이 펴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마을총회 의제 사업으로 선정된 포토존 미관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건읍 주민자치회에서 장미터널에 설치한 태양광 조명 등은 어두운 밤에도 은은하게 빛을 내 사능천 자전거도로가 야간에는 다소 어둡고 인적이 드물어 불편을 겪던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태완 회장은 “사능천 장미터널은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책로”라며 “주민자치회는 사능천 장미터널 포토존 설치, 꽃밭 조성, 장미 추가 식재 등 주변 경관 개선 사업 및 관리 작업을 꾸준히 실시해 주민들이 아름다운 장미를 보며 행복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태양광 조명 등은 태양전지를 통해 낮 동안 태양광을 충전해 일몰 후 자동으로 빛을 내는 친환경 방식이다.